전체 1552개
안내 회원가입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16번째 이야기
지금껏 건강하게 살게해주신 하느님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신청했습니다.몇년전 부터 관심은 있었지만 막상, 하지못하고 있다가 주보와 " 한마음 한몸"을 읽고 결정하였답니다. 이처럼 건강할때 장기기증 신청을 할 수 있게 해주신 하느님께 가슴속 깊이 감사드립니다. 아멘!
15번째 이야기
이로써 새로이 태어납니다이로써 2012년 새해를 맞아 가장 의미있는 일을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장기기증,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서 언젠가 그 때가 오겠지 했는데, 어제 미사를 갔다 주보에 실린 내용을 보고 되었습니다. 바로 이거다! 무릎을 치며 가슴 콩닥 콩닥 얼마나 기뻤는지 모릅니다. 돌아가신 김수환 추기경님께서 안구기증을 하실 때, 누군가에게 돌아갈 눈을 보호하기 위해 노년에는 성경책 외에는 독서도 하지 않았다고 하셨습니다. 그 심정을 조금은 알 것 같습니다. 제 몸은 지금 제게 있지만, 제 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어떤 은혜로 쓰여질 지 모르는 몸, 잠시 내게 맡겨진 육체를 누군가에게 돌려주어야 할 때, 잘 보전하여 내어 드리고 싶습니다. 역설적이게도 장기 기증서약을 하고 제 몸을 더욱 소중히 깨끗이 써서 누군가 더 쓸 수 있도록 하고 싶다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언젠가 주님께서 부르실 때, "예, 주님, 저 여기 있습니다" 하고 따라 나설 수 있는 그 첫번째 토대가 마련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이제부터 저는 주님께서 저를 쓰실 수 있도록 열심히 감사히 겸손히 사랑하며 살겠습니다. 주님의 사랑에 마음 뜨겁게 감사드립니다. 저는 주님의 종이옵니다. 그대로 제게 이루어지소서. 아멘.
14번째 이야기
안녕하세요생각만 하다가 이렇게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거였다면 진작 했을텐데.. 지금이라도 하고 나니깐 너무 마음이 좋아요.
13번째 이야기
장기기증 등록을 할 수 있어서 뿌듯합니다.이제서야 장기기증 등록을 했습니다. 제가 어머니께 신장을 이식받았을때 너무 감사했습니다. 저도 다른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면 정말 행복할 것입니다 .
12번째 이야기
씩씩하게^^하늘나라에서 가서... 웃으며 예수님 볼 때를 생각하며... 이 땅에서의 삶이... 좀 더 크리스천다운 태도로... 씩씩하길 바라며...
11번째 이야기
좋은 곳에 쓰였으면 합니다.좋은 곳에 쓰였으면 합니다.
10번째 이야기
^^흙으로 돌아갈 나의몸이 다른분들에겐 희망이 된다니 참으로 뿌듯합니다
9번째 이야기
장기기증서약 소감왜그런지 눈물이 날것같다. 계속 생각해오던 일인데 막상 서약을 하고나니 약간의 불안감? 떨림이 느껴진다. 올바른 정신과 건강한 몸으로 살다가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한다.
8번째 이야기
기쁩니다. :)제가 사회에 작으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서 기쁩니다. :)
7번째 이야기
장기기증주님의 은총으로 태어난 삶이 주님품에돌아갈때 김수환추기경님처럼 나눔의 삶을 실천함으로서 주님께 한발짝 더 다가설수 있도록 나를 봉헌합니다.
6번째 이야기
남기고 갈 것이 있음에 감사합니다.기회가 되면 하리라 생각했던 장기기증을 우연히 받은 한마음한몸장기기능센터의 메일로 마음을 정하게 되었습니다. 누군가의 인도로 제게 온 메일이겠지요. 주님의 인도라 생각합니다. 남은 생을 보다 가치있게 살기위해서는 좀더 고민이 필요하겠지만 마지막 가는 길에 누군가를 위해 남길 수 있는 것이 있음에 감사하며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갖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5번째 이야기
감사합니다제 장기가 뜻하는 곳에 쓰이기를 건강한 삶을 살겠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