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1555개
안내 회원가입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511번째 이야기
넘 감사드리며....행복합니다.사랑합니다.감사합니다.고맙습니다.아름다운일입니다.어렷을땐 몰랏지만.여성으로써 가지고있는 장기하나을 잃고나서야.. 뜻깊은 일을하게 해주셔서 뿌듯합니다^^*
510번째 이야기
도윤,도경 아빠의 그리스도의 사랑의 작은 실천저는 두 자녀를 둔 평범한 아빠 입니다. 어릴때 부터 천주교에 대한 동경, 그리고 그리스도의 사랑의 실천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었습니다. 몸 관리를 못해 뚱뚱해진 몸을 운동과 다이어트를 통해 정상에 가까운 몸이 되었을때 비로서 "깨끗한 육체에 깨끗한 영혼"을 담고 싶었고 가까운 성당을 찾게 되었습니다. 올해 부활절 세례를 받고 견진성사 까지 받았습니다. 이제 그리스도의 사랑의 작은 실천을 하려고 "장기기증"을 신청 합니다. 제 세례명 성인 "토마스아퀴나스"는 중세의 관습이었지만 사후 몸이 나뉘어 각 교회와 사람들에게 나누어 졌다고 합니다. 아마 그들에게도 방법은 틀리지만 성인의 믿음과 신앙으로 행복했을 겁니다. 사후 제 몸으로 조그마나마 행복을 얻을 이를 위하여 깨끗한 주기 위해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지켜 가겠습니다. 저의 가족에게 그리고 모든 분들게 "평화를 빕니다" 김영익 토마스 아퀴나스
509번째 이야기
제가 희망의 씨앗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뭔가.. 뭉클하고, 눈물이 핑.. 눈시울이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제가 희망이 작은 씨앗이 된거 같아 더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실천하는 사랑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508번째 이야기
장기 기증을 서약합니다.예전부터 망설이고 고민해오던 것인데 오히려 서약하고나니 마음이 홀가분하네요. 제 육신으로 누군가에게 새로운 삶을 선물할 수 있다면 그것보다 더 값진 일이 어디있을까요 좋은 기회를 갖게하신 하느님과, 한마음한몸 운동본부에 감사드립니다.
507번째 이야기
안구기증서약...타의에 의해 서약을 했지만, 하고나니 마음 한 켠이 뿌듯해 옵니다.^^
506번째 이야기
늘 생각으로만 하다가..몇 년 전부터 늘 생각하던 일을 오늘에서야 이렇게 하게 되었습니다. ^^ "혹시나 내가 언제 죽을지 모르는데.. 내 한 몸으로 여러 생명을 살릴 수 있다면.." 하는 생각으로 "장기기증 신청을 해야지.." 했었습니다. 레지오-꾸리아에 참석했다가 책자를 받았는데 거기에 홈페이지 주소가 나와있어서 바로 이렇게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벌써부터 마음이 뿌듯~합니다. 언젠가 없어질 내 몸이 여러 생명을 통해 다시 "부활"할 수 있다는 생각만으로도 행복합니다..
505번째 이야기
소중한생명우리는 항상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한 감사를 잊고 지낼 때가 많은것 같아요. 나로 인해 다른 사람이 새생명으로 살아갈 수 있다면 생명을 주신 하느님께 감사할 뿐이줘... 지금도 고통중에 있는 모든 분들께 희망을 잃지 않길 기도합니다.
504번째 이야기
너무 늦게 신청하였네요...진작에 신청했어야 하는데...
503번째 이야기
너무도 늦은감이....제나이 마흔아홉, 이제사 장기기증을 신청했습니다. 너무도 늦은감이 있어 스스로를 반성하면서 이제 내몸은 내것이 아니므로 좀더 사랑하고 좀더 아껴야겠다는 마음 간절합니다. 가슴이 떨립니다. 뿌듯함에......
502번째 이야기
장기기증신청 소감문2012년 결혼을 하면서 아내와 장기기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둘다 장기기증에 대한 뜻이 같았어요. 오늘이 아내와 만난지 만 4년이 되는 날입니다. 지금까지는 함께 맛있는거 먹고 데이트하는 날이었지만 이번 기념일은 좀 더 뜻깊은 일을 하자고 해서 그동안 마음먹고 있었던 장기기증을 하기로 했습니다. 오래 산 인생은 아니지만 그동안 살아오면서 주변인들의 죽음을 보아왔습니다. 언제 죽을지는 모르겠지만 제 몸이 꼭 필요로하는 분들에게 쓰여지면 좋겠습니다. 죽는 것도 잘 죽어야겠지요. 잘죽기위해 산다는 말은 조금 우습겠지만 그래도 Well Dying하기위해, 그리고 쓰여질 제 몸을 위해 지금부터라도 더 제몸을 잘 관리해야겠네요.
501번째 이야기
흠좋은일하고살아야지
500번째 이야기
미약하지만 동참합니다.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 길에 작은 일이긴 하지만 저도 함께 할 수 있어 기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