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비 지원 이야기 - 김하늘 님
관리자 | 2022-03-28 | 조회 2448
치료비 지원 이야기
김하늘 (여, 34세) 환자
병명 : 치아우식 외
전달식 :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2022.03.24
김하늘 님은 지적장애 1급 및 갑상선 저하증 등 복합질환을 갖고 있으며, 지적장애로 인해 치아관리가 원활하지 않아 영양섭취와 같은 기본적인 일상생활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지적장애 환자의 경우 외래에서 치료받을 경우 위험할 수 있어 김하늘 님은 입원하여 전신마취 하에 치아에 대한 검사 및 치료가 필요하며, 1년 이상의 치료가 예상되었습니다.
김하늘 님이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는 중증의 류마티스로 인해 경제활동이 힘들어 어머니 혼자 남편과 세 자녀를 부양해 왔었습니다. 그러던 중 2016년 어머니가 암으로 수술한 데 이어, 그 다음해 뇌수막종 발병으로 또다시 수술을 받게 되었고, 최근에는 아버지도 암이 의심되어 경과를 관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가족들이 김하늘 님을 세심하게 돌보는데에는 한계가 있었고, 김하늘 님은 현재 대부분의 치아 기능을 상실한 상태입니다. 치료가 시급하나 체력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가계를 위해 어머니 혼자 경제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김하늘 님 가정의 경제상황으로는 고가의 치료비가 매우 부담되는 상황이었습니다.
본부는 김하늘 님이 시기를 놓치지 않고 치료를 받음으로써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치료비를 지원하였으며, 지난 3월 24일 병원에 입원하여 치료를 시작하였습니다. 나눔을 통해 사랑을 실천해주신 후원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현재 코로나19 감염병 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병원출입이 어려워짐에 따라 전달식은 병원 사회사업실에서 본부를 대신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