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motion

홍보

센터 소식

센터 소식

치료비 지원 이야기 - 장세창 님

관리자 | 2021-08-09 | 조회 1579

 

치료비 지원 이야기


장세창 (남환자

병   명 : 급성골수모구성 백혈병

전달식 : 분당서울대병원 2021.07.06

 


 

 

장세창 님은 2018년 몸에 이상을 느끼고 병원에서 검사한 결과 백혈병 진단을 받았습니다. 수차례의 치료에도 호전소견이 없어 조혈모세포이식을 진행하기로 하고 국내외에서 조직적합성항원형 일치자를 찾아보았으나 찾지 못하였습니다. 결국 아들의 기증으로 반일치 이식을 하기로 했습니다. 

 

금번 조혈모세포이식은 완치를 위해 꼭 필요하나 반일치 진행으로 인해 보험적용이 힘들어 고액의 치료비가 예상되는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투병전 건물 환경미화원으로 일하던 장세창 님은 진단 후 고용량 항암치료를 위해 근로를 중단한 상황이었고, 사보험도 없어 아내가 건물 환경미화원으로 일하며 받는 소득으로 근근히 치료와 생계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아들은 일용직으로 건설현장에서 일하고 있어 역시 경제적으로 곤란한 형편이었습니다. 

 

본부는 장세창 님이 경제적 부담을 덜고 안정적으로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장세창 님은 반일치로 진행하다보니 이식 후 거부반응으로 2차례나 입원하기도 했으나 다행히 컨디션을 회복해 가고 있는 중이며, 무사히 수술을 마칠 수 있도록 지원받음에 큰 감사를 전해오셨습니다. 나눔에 동참해 주신 모든 후원자 님께 감사드립니다. 


※ 현재 코로나19 감염병 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병원출입이 어려워짐에 따라 전달식은 병원 사회사업실에서 본부를 대신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함께하는 사람들